Gyeongin Regional
Communications Office

경인지방우정청

비전

Mission: 안정적 수익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편리하고 믿음을 주며 미래를 지향하는 고품질의 우정서비스 구현

국민과 함께 새롭게 거듭나는 대한민국 우정

우정 디지털플랫폼 구축
·디지털 역량 강화
·디지털 채널 확대
·디지털 인프라 구축

우편사업의 수익구조 개선
·수익구조 개편
·우편서비스 경쟁력 제고
·물류·집배 효율적 운영

금융사업의 안정적 성장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
·국민금융 플랫폼
·자산운용·리스크 관리 선진화

온 세상을 연결하는 공적가치
·공익형 수익사업 발굴·확대
·국민생활 비서·민생 지킴이
·사회적 책임 경영

안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
·일 잘하는 우정조직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노사 상생문화 정착

슬로건

고객의 가치를 높입니다. 스마트한 경인우정
round 고객
- 우편·예금·보험 고객이 우리의 주된 고객*이며 우정사업의 존재 이유
- 고객과 우정사업의 동반성장 추구
- 완벽한 우편물 소통으로 우편서비스 이용고객의 만족도 향상
- 우체국 특히, 최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 해결에 중점
- 노사 화합과 부서간 소통을 통한 열린 조직문화 조성
* 고객 : 우정사업 고객 뿐 아니라 본부·타청·현업 직원 등 내·외부 고객을 모두 포괄
round 스마트(회색 : 지성과 세련됨을 상징)
- 종전과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개선
- 전기차, 스마트뱅킹,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도입에 우치청이 솔선
- 그에 앞서 기본에 충실하고 각자 전문역량을 키우는게 핵심
- 무엇보다 직원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 되어야 하며 자긍심을 갖고 행복한 우체국이 되도록 모두가 노력
경인지방우정청 슬로건 문양문양
- 우편·예금·보험의 상징색을 표현하며 내·외부 고객과의 소통의지를 담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