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의 역할과 성과

1884년 우편서비스를 시작하여, 134년째 운영해 오고 있으며, 전국 3,500여개 우체국망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나 우편과 예금,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2003년에는 공공부분 최초로 고객만족센터를 운영
  •      * 357명 규모, 124통 안내/1인/1일, 우편물 위치추적 우체국 교육프로그램 등 안내
농어촌 및 섬지역 주민도 도시와 같은 우편 및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전국의 시 단위 도시지역(46.1%)과 읍면 지역(53.9%)에 골고루 우체국을 운영
이러한 우체국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체계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우체국 공익재단을 만들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 대한 공익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      * 연간 66억 규모, 95천명 수혜대상, 봉사단 운영복지시설 아동 지원의료복지
이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공공서비스 부문 19년 연속 1위 달성, 국가고객만족도(NCSI) 택배서비스 분야 11년 연속 1위 달성
우편매출액 2조8천억원, 예금수신고 63.2조원, 보험 총자산은 53.4조원으로 명실상부 최고의 국가서비스기관으로 입지 강화
우정사업, 11년 택배서비스 1위, 19년 공공서비스 1위 이미지
우정사업 11년 택배서비스 1위 19년 공공서비스 1위
우정사업 11년 택배서비스 1위 19년 공공서비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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