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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의 역할과 성과
- 1884년 우편서비스를 시작하여, 134년째 운영해 오고 있으며, 전국 3,500여개 우체국망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나 우편과 예금,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 2003년에는 공공부분 최초로 고객만족센터를 운영
- * 357명 규모, 124통 안내/1인/1일, 우편물 위치추적 우체국 교육프로그램 등 안내
- 농어촌 및 섬지역 주민도 도시와 같은 우편 및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전국의 시군 단위 도시지역(46.1%)과 읍면 지역(53.9%)에 골고루 우체국을 운영
- 이러한 우체국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체계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우체국 공익재단을 만들어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 대한 공익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 * 연간 66억 규모, 95천명 수혜대상, 봉사단 운영복지시설 아동 지원의료복지 등
- 이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공공서비스 부문 19년 연속 1위 달성, 국가고객만족도(NCSI) 택배서비스 분야 11년 연속 1위 달성
- 우편매출액 2조8천억원, 예금수신고 63.2조원, 보험 총자산은 53.4조원으로 명실상부 최고의 국가서비스기관으로 입지 강화
우정사업, 11년 택배서비스 1위, 19년 공공서비스 1위 이미지
우정사업 |
11년 택배서비스 1위 |
19년 공공서비스 1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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