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담당부서전화번호내용파일카테고리작성일담당자 상세정보 입니다.
제목 우체국에서 외국으로 국제특송 보내기 쉬워진다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전화번호 044-200-8286


우체국에서 외국으로 국제특송(EMS) 보내기 쉬워진다.

우체국앱 통한 스마트접수, 5월부터 서비스

 

외국으로 우편물을 보낼 때 스마트폰 이용자면 우체국 창구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운송장을 일일이 손으로 쓸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올해 말까지 요금도 10% 할인 받는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스마트폰으로 배송정보를 입력하면 우체국에서 기다리지 않아도 국제특송(EMS)을 발송할 수 있는 EMS 스마트접수 서비스를 5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체국앱에서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앱에서 부여한 모바일 바코드를 우체국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수기로 운송장(기표지)을 작성할 필요도 없다.

 

선택사항으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한 후 우편물에 등기번호 와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여 제출하면 우체국에서 기다리지 않아도 접수할 수 있다. 결제는 입력한 카드정보로 우체국에서 사후에 이루어지며 요금을 포함한 접수결과는 SMS로 받을 수 있다.

 

우체국에서는 스마트접수를 이용하면 올해 1231일까지 국제특송(EMS) 요금을 10% 할인하는 특별 이벤트도 시행 한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 또는 우체국콜센터(1588-130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국민이 더욱 편리하게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스마트접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 국제특송(EMS) 만국우편연합(UPU) 2016년 서비스 품질 평가와 고객만족 평가에서 모두 최고상인 금상(Gold Level)을 수상한 바 있다.


파일
작성일 2017-04-28
담당자 한재준 사무관
웹접근성 품질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