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실천하는

KOREA POST

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 입니다.

"우정사업본부 전 직원은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고객감동경영이 최고의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정중하고 친절하게 맞이하여 최고의 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우편물을 소중히 다루고 신속정확안전하게 수집배달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불만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고 잘못 제공된 서비스는 지체없이 정당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고객중심으로 제도와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경영성과정보담당관044-200-8188